카프로 ( 006380 )
8월 05, 2017< 카프로 기업개요 >
한국 석유화학산업의 산 증인인 카프로는 1970년대 초 한국 석유화학산업의 태동과 더불어 출발하였고나일론섬유의 원료인 카프로락탐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공급 우리나라 섬유산업의 원료 자급화와 수출 진흥에 매우 큰 기여를 하고 왔으며, 오늘날 우리 산업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외길의 우량기업으로 알차게 발전하여 왔습니다.
카프로락탐공장은 초기 투자비도 많이 들지만, 생산공정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공정 후 폐기물을 깨끗이 처리하는 방법도 까다로워 취급하기가 매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당사는 지난 45년간 커다란 사고나 공해문제를 발생시키지 않고 환경과 안전, 에너지 절약 등 모든 부문에서 모범을 보여 왔다고 평가 받습니다.물론 그동안 수많은 어려움과 우여곡절을 겪어왔지만, 카프로는 어떤 역경 앞에서도 굴하지 않고 끝없는 도전의식과 혁신적인 경영전략으로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그 성장의 진면목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최초 설계용량 대비하여 생산 부하율을 170%이상 달성하였다는 것입니다.이것은 세계 어느 카프로락탐 생산업체보다 높은 기술력의 소산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와같이 빛나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카프로락탐의 유일한 공급 기업 역할을 하고 있는 카프로가 이제 21세기 세계 일류의 석유화학기업으로 도약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카프로 연혁 >
< 카프로 CEO 인사말 >
한국 석유화학산업의 산 증인인 카프로는 1970년대 초 한국 석유화학산업의 태동과 더불어 출발하였고나일론섬유의 원료인 카프로락탐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공급 우리나라
섬유산업의 원료 자급화와 수출 진흥에 매우 큰 기여를 하고 왔으며,
오늘날 우리 산업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외길의 우량기업으로 알차게 발전하여 왔습니다.
카프로락탐공장은 초기 투자비도 많이 들지만, 생산공정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공정 후 폐기물을 깨끗이 처리하는 방법도 까다로워 취급하기가 매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당사는 지난 45년간 커다란 사고나 공해문제를 발생시키지 않고
환경과 안전, 에너지 절약 등 모든 부문에서 모범을 보여 왔다고 평가 받습니다.
물론 그동안 수많은 어려움과 우여곡절을 겪어왔지만, 카프로는 어떤 역경 앞에서도 굴하지 않고 끝없는 도전의식과 혁신적인 경영전략으로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그 성장의 진면목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최초 설계용량 대비하여 생산 부하율을 170%이상 달성하였다는 것입니다.이것은 세계 어느 카프로락탐 생산업체보다 높은 기술력의 소산이 아닐 수 없습니다.이와같이 빛나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카프로락탐의 유일한 공급 기업 역할을 하고 있는 카프로가 이제 21세기 세계 일류의 석유화학기업으로 도약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카프로 제품 >
카프로락탐은 원유로부터 얻어지는 싸이크로헥산과 암모니아 및 유황 등을
주원료로 하여 만들어지며 의류를 비롯하여 타이어코드,
어망, 카펫트 등의 제조에 쓰이는 나일론 섬유와
기계부품 및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제조에 쓰이는 나일론 수지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 카프로는 연간 약 27만톤의 카프로락탐을
Molten (액체)과 Flake(고체) 상태로 생산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 소비량의 약 80%에 달하는 수준입니다.
카프로락탐은 국내 주요 나일론 생산업체에 공급되어,
나일론 6 섬유 생산에 약 90%,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에 10% 정도가 소비되고 있으며,
전체 소비량은 해마다 2-3%씩 완만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유안비료(황산암모늄)는 대부분 동남아지역 등에 수출하고,일부는 국내에 농업용 및 공업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농업용으로는 단비와 배합비료 및 복합비료 원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공업용으로는 인견공업, 셀로판공업, 암모니아 화합물 각종 암모늄염의 제조, 효모배양, 명반제조, 피혁탄닝, 석고보드, 전구제조, 합성수지 및 의약품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유초안 비료는 초안(Ammonium Nitrate)과 유안(Ammonium Sulphate)이혼합된 입상의 질황안 비료로 대부분 동남아 지역 등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MEKO(Methyl Ethyl Ketoxime)는 Hyam(Hydroxylamime Sulphate)과 MEK(Methyl Ethyl Ketone)를 주원료로 하여 만들어지며,대부분 건축용 실리콘 첨가제로 사용되며, 일부는 유성도료의 표면 응결 방지용 첨가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본 글은 카프로에 대한 매수나 매도 사인이 아닙니다.
또한 손절가나 목표가를 제시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카프로 주가가 상승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단, 지수를 이기는 종목은 흔치 않으니
매매 당일 지수의 상황과 본 종목의 시초가가 음봉으로 시작시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손절가나 목표가를 제시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카프로 주가가 상승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단, 지수를 이기는 종목은 흔치 않으니
매매 당일 지수의 상황과 본 종목의 시초가가 음봉으로 시작시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0 개의 댓글